본문 바로가기
Today Issue

코로나 2단계: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

by 주댕e 2020. 11. 24.
728x90
반응형

 

안녕하세요 주댕이입니다.

코로나 2단계

1주 평균 코로나 확진자 수가 300명을 넘어서면서 오늘 11월 24일 코로나 2단계가 시작되었죠.

몇 달 전까지만 해도 두 자릿수였는데 많이 안타까운 현실입니다.

출처: 보건복지부

100명대를 유지하던 확진자가 셋 째 주에 두 배로 늘어나면서 2단계로 격상하게 되었습니다.

수도권과 순천, 하동은 2단계 그 외의 지역은 1.5단계로 2주간 시행하게 되었습니다.

출처: 보건복지부

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으로 인한 시설 이용은 상당한 제한이 있습니다.

중점 관리 시설인 클럽, 유흥주점, 단란 주점, 감성주점, 콜라텍, 헌팅 포차 같은 경우는 2단계 기간 동안 영업을 할 수가 없게 되었고요.

이 외의 노래방, PC방, 헬스장, 찜질방, 당구장 등은 21시 이후 영업이 중단됩니다.

식당과 영화관 등의 이용 시설은 좌석 간 한 칸 띄우기 1m 거리 두기, 가림막 설치를 준수해야 하고 21시 이후에는 포장 및 배달만 가능합니다.

또, 카페의 경우 프랜차이즈 형 카페뿐만 아니라 모든 카페에서 테이크아웃만 가능합니다.

출처: 보건복지부

결혼식장과 장례식의 경우에는 2단계에서는 면적 조건 없이 100명 미만의 인원으로 제한을 두게 됩니다.

국립공원 같은 시설은 기본적인 방역수칙만 잘 지킨다면 정상 운영이 가능합니다.

종교적 활동은 전체 좌석 수의 20% 이내로 제한하고, 모임과 식사가 금지됩니다.

인원이 많은 마트와 백화점의 경우 방역 의무인 마스크 착용, 환기와 소독을 철저히 지키면 정상 운영이 가능합니다.

 

방역 수칙이 잘 지켜져서 얼른 코로나가 소멸되고 마스크를 안 쓰고 다녀도 걱정 없던 때로 돌아가고 싶습니다.

 

 

728x90
반응형